[쇼핑몰 창업 필독서] 절대로 안망하는 쇼핑몰 만들기

흑백테레비

·

2010. 10. 12. 12:26

이제는 오프라인 매장보다는 인터넷으로 물건을 사는 것이 더욱 편안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직접 시장이나 매장에 가지 않아도 같은 상품을 더욱 저렴하게 손쉽게 살 수 있으니 온라인 시장은 갈수록 커질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불과 10년전만해도 인터넷 쇼핑몰 시장이 이렇게 커질줄은 몰랐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클릭 몇번으로 사지 못하는 것은 없습니다. 기존의 오프라인 매장들은 인터넷 쇼핑몰에 밀리기 시작했습니다.

때문에 회사를 그만두거나 혹은 투잡으로 인터넷 쇼핑몰 시장에 뛰어드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적은 비용으로 큰 돈을 벌 수 있다는 생각에 너도나도 인터넷 쇼핑몰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데요. 하지만 생각만큼 인터넷 쇼핑몰 시장이 쉬운 것만은 아닐 것입니다. 진입 문턱이 낮은 대신에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제 지인들중에 인터넷 쇼핑몰을 만들었다가 본전도 못찾고 사라진 곳이 3곳이나 될 정도로 쉽게 생각한만큼 쉽게 망하기도 하는 곳이 인터넷 쇼핑몰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쇼핑몰 사업에 뛰어들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서점에 가면 쇼핑몰 열기를 반영하듯 많은 책들이 나와 있는데요. 여기 실제로 쇼핑몰(http://www.simpol.co.kr)을 운영해가면서 초보 창업자에게 꼭 필요한 것들만 알려주는 책이 있습니다. 제목이 <절대로 안망하는 쇼핑몰 만들기>인데요. 저자는 쇼핑몰으로 대박을 친다는 성공담보다는 어떻게 하면 망하지 않을까를 알려줍니다. 즉 망하지 않는 것이 성공한다는 것이지요. 열에 아홉은 망한다는 쇼핑몰 시장에서 망하지 않는 것이 어찌보면 성공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분량이 많은 책은 아니지만 그만큼 정말 중요한 점들만 쪽집게 선생님처럼 알려주고 있습니다. 군더더기 없이 정말 필요한 점들만 조목조목 알려줍니다. 또한 저도 블로거이지만 쇼핑몰을 하기에 시장파악을 하는데 블로그처럼 좋은 것은 없다며 블로그를 운영해볼 것을 조언해주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감각도 생기고 소비자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수가 있죠. 블로그를 1년정도 운영한 분들이라면 이 책의 목차만 보아도 저자가 대충 무엇을 이야기하려는지 알수가 있을 것입니다.

인터넷 쇼핑몰 대박을 꿈꾸시는 분들, 대박보다는 망하지 않고 살아남는 법을 배워보세요.

절대로 안망하는 쇼핑몰 만들기 - 10점
김범배 지음/e비즈북스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