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어플] 연말정산도 이제 아이폰으로 하자. 국세청 연말정산

흑백테레비

·

2010. 12. 19. 20:07

12월,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두둥~! 13번째 월급이라고 할 정도로 직장인들에게 아주 중요한 일입니다. 하지만 세금따지고 자료 찾고 참 쉽지 않은 일임은 분명합니다. 이번에 국세청에서 아이폰 무료 어플로 '연말정산' 어플을 출시했습니다. 국세청에서 만든 공식 어플입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연말정산 간편계산기''이것만은 꼭알자''연말정산의 모든것''세무서찾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연말정산을 간편하게 계산할수 있는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는 국세청 사이트에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용으로 출시되어 직장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연말정산을 하면서 궁금했던 점들을 쉽게 설명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연말정산의 기준도 매번 바뀌기 때문에 헷갈리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국세청 연말정산 어플로 올해는 보다 쉽게 연말정산해보세요.


국세청의 '연말정산' 아이폰용 어플입니다. 웬지 관공서틱한 분위기라서 디자인은 약간 실망스럽네요. ^^ 하지만 디자인이 중요한 어플이 아니니까요. 아는 만큼 보이는 연말정산이라고 하는데 맞는 말이긴 한데 아무리봐도 어려운게 연말정산 같습니다. 메뉴구성은 연말정산시 꼭 필요한 것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모른다면 어플 하단에 있는 국세청 콜센터에 전화하기를 누르면 되겠죠.


국세청 사이트에서 이용할수 있었던 연말정산 간편계산기를 어플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계산기에 차례차례 자신에 맞는 항목을 입력하면 결과를 알수 있습니다. 두번째 메뉴인 이것만은 꼭 알자는 '연말정산 세금절약 노하우'와 '자주묻는 연말정산 Q&A'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연말정산하다가 모르는 점 있으면 필요한 항목을 찾아보면 됩니다.




더 궁금한점은 자세히 볼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연말정산의 모든 것'에서는 자주 묻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무서 찾기는 내가 있는 곳에 가장 가까운 세무서나 관할세무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2010/12/08 - [유용한 정보] - 2010년 연말정산 달라진 점과 일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