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아이폰] 아이튠즈 일본계정 만들기 방법

흑백테레비

·

2010. 12. 15. 00:52

얼마전 아이패드를 구입했습니다. 여자친구가 아이패드를 구입하면 가장 하고 싶었던 게임 어플이 '태고의 달인'이라는 것입니다. 오락실에 가면 북치는 일본 게임이 있는데 그것이 아이폰용으로 출시되었다는 것을 얼마전에야 알았습니다. 한국계정엔 물론 없을테고 혹시나 해서 미국계정에서 찾아봤는데 없더군요. 결국 일본 계정을 만들어야 다운받을수 있었습니다.

일본 계정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아이폰 처음 구매하고 미국 계정 만든다고 해매었는데 예전의 경험이 있어서인지 일본 계정 만드는 것은 훨씬 쉬웠습니다. 그대로 따라하시면 일본 계정 금방 만들수 있을 것입니다. 일본 계정엔 재미있는 게임과 카메라 어플들이 많이 있네요. 차근차근 다운받아봐야 겠습니다.



아이튠즈를 실행합니다. 아이튠즈 화면 하단의 오른쪽에 국기가 보입니다. 이 국기를 누릅니다.


계정을 만들수 있는 여러 나라의 국기가 보입니다. 맨 아래 일본의 국기를 클릭합니다.


일본 아이튠즈로 접속된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에서 1. 앱스토어를 선택하고, 2. 무료 어플을 선택합니다. 3. 새로운 계정 생성 버튼을 누릅니다. 'Continue'를 누르면 약관에 동의하라는 내용이 나옵니다. 체크하고 다시  'Continue'를 누릅니다.


개인정보 입력창이 나옵니다. 이메일을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이때 비밀번호에는 대문자가 한글자 이상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비밀번호 힌트를 입력하고 생일을 입력하고  'Continue'를 누릅니다.

2010/12/18 - [유용한 정보] - 크리스마스, 청계광장에서 그린산타와 함께! 아이패드 시티은행 이벤트
2010/12/18 - [유용한 정보] - [올쿠폰]소셜커머스 할인정보 모음, 이제 해매지 마세요.


그 다음엔 결제방법과 주소를 묻는 입력창이 나옵니다. 무료 어플만 다운 받을거면 신용카드 부분을 none으로 설정합니다. 기프트 카드 부분은 넘어가고 영문으로 이름을 적습니다. 주소는 자세히 적을 필요는 없고 대충 적으면 됩니다. 저는 도쿄로 적었습니다. 전화번호는 자신의 아이폰 번호를 적으면 됩니다. 다 입력을 하고  'Continue'를 누르면 입력한 이메일로 인증 메일이 갔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자신의 이메일로 가면 애플에서 온 이메일이 보입니다. 빨간 부분을 누르면 아이튠즈로 이동합니다. 자신의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누르면 일본 계정 생성 완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