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암 발병시 가장 큰 부담이 되는 것은? 치료비 걱정 덜어주는 암보험

흑백테레비

·

2010. 12. 11. 00:21

암. 참 무서운 병입니다. 남의 일 같지 않은 것이 할아버지가 위암으로 돌아가셨는데요. 저도 그래서 마음속으로는 조심하고 있습니다. 어떤 암이든 한번 걸리면 비용도 많이 들고 온 가족이 힘들기 마련입니다. 요즘은 치료가 많이 좋아져서 생존율이 높아졌다고는 하지만 암에 한번 걸리면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큰 고통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암이 발병했을때 감내해야 하는 것들이 한두가지가 아니지만 그중에 가장 큰 것은 아무래도 금전적인 문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국립암센터에서 조사한 바에 의하면 암에 대한 인식중에 가장 큰 부담이 치료비가 67.5%라고 합니다. 죽음에 대한 두려움은 12.2%인것에 비하면 압도적인 결과인데요. 그만큼 암에 걸리면 목돈이 들어가야 한단 말일 것입니다. 암 진단후 첫 1년간 드는 지출비용을 조사한 바에 의하면 폐암이 2,578만원, 유방암이 1,859만원, 간암이 1,595만원, 위암이 1,460만원이라고 합니다. 일반 서민으로서는 결코 적지 않은 지출입니다.


때문에 암을 대비해서 많은 분들이 보험을 들고 계실 것입니다. 설마설마 하면서도 보험을 들어놓는 이유가 그래도 믿을 구석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리저리 빠져나가는 보험금도 만만치 않을 것입니다. 그래도 암에 걸리면 한번에 목돈이 지출되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들어야 합니다.

 

식생활과 생활습관이 바뀌면서 암에 걸리는 인구도 많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 암은 특정인이 걸리는 병이 아니라 누구에게나 찾아올수 있는 불청객입니다. 특히 담배를 피우거나 술을 마시는 분들. 그리고 가공식품을 즐겨마시고, 우유를 거의 마시지 않는 분들, 채소를 먹지 않는분들, 육식을 즐겨 먹는 분들이 암에 걸리기 쉬운 사람들이고 위험군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현대 직장인들중에 위험군에 전혀 해당되지 않는 분들이 과연 얼마나 될까요? 언제 찾아올지 모르는 위험을 준비하려는 분들은 보험 가입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보험금으로 한달에 수십만원을 지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을 보장받는지 제대로 모르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지인이 보험설계사를 하고 있거나 얼떨결에 드는 경우가 많은데 이제는 내가 따져보고 나에게 가장 알맞는 보험을 들어야 하지 않을까요?



보험 비교몰 추천 상담에는 돈드는 것이 아니니 무료상담 받아보세요. 상담시간도 저녁9시까지입니다.

미래를 위해 적지 않은 돈을 대비하는데 현란한 광고 문구에 현혹되지 말고 꼼꼼히 따져보고 어떤 보험이 나에게 필요한지 알맞는지 가격은 저렴하면서 보장은 많은지 가입해보세요. 가계의 부담도 줄어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