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에서 돈버는 창업> 오픈마켓(지마켓,옥션)창업하기

흑백테레비

·

2010. 9. 8. 11:25

사무실 일때문에 11번가를 비롯한 오픈마켓에 대해서 공부를 해야할 일이 생겼습니다. 네이버 지식인도 찾아보고 11번가 사이트를 둘러보고 11번가 메뉴얼을 보기도 했는데 감이 잘 안오더군요. 그래서 오픈마켓에 대해서 더 쉽게 보기좋게 알려주는 책은 없나 알라딘에서 찾아보니 <11번가에서 돈버는 창업>이라는 출간된지 얼마안되는 책이 있었습니다.

구매하고 그날 오후에 받았습니다. 알라딘은 12시 전에 주문하고 결제하면 당일배송을 해주어서 자주 애용하고 있습니다. 부제가 '실전에 바로 써먹는 창업 클리닉>인데 참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오픈마켓 쇼핑몰 창업 계획부터 입점 그리고 마케팅까지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았습니다. 물론 이 책을 따라한다고 성공하고 몇억씩 매출을 올리는 것은 아니지만 이 책이 충고하는데로 하면 큰 손해는 보지 않을거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책을 보기전엔 대충 아는 정도였는데, 읽어보니 실제 겪는 어려움이나 오픈마켓 실패이유에 대해서 어느정도 알 수 있었습니다. 오픈마켓이나 인터넷 쇼핑몰 창업 준비를 하시는분들은 한번쯤은 읽어보시는 것이 창업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큰 자본이 없이 1인 창업을 준비하시는분들은 더할 나위 없이 필요한 책이겠죠?



11번가에서 돈버는 창업 - 10점
김종철 지음/길벗
G마켓에서 30억 벌기 - 10점
김용태.유광선 지음/명진출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