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돈벌기, 다음 뷰애드 활동지원금 지급

흑백테레비

·

2010. 7. 9. 23:39

며칠전에 뷰애드 수익에 관련된 포스팅(뷰애드(view AD) 활동지원금 규모 및 금액 공개)을 했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뷰애드 활동지원금의 기준이 공개되었는데요. 과연 제가 얼마나 받을수 있을런지 무척이나 궁금해졌습니다. 다음뷰에서 공개한 기준으로 친다면 저는 약 15만원의 금액을 받을것으로 예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뷰애드 활동지원금이 지급되었는데 생각보다 금액이 많이 지급되었군요. 순위도 저는 90위 정도로 예상하고 있었는데 실제 발표된 순위는 71위였기 때문에 활동지원금도 높아진것 같습니다. 실제 지급은 25만원 이상이라 제세공과음을 제한후 7월 13일 화요일에 지급된다고 하는군요.



개갈안나는 블로그의 애드센스 평균 수익 20만원대 후반인걸 30만원이 넘는 활동지원금은 꽤 짭짤한 금액입니다. 애드센스를 포기하고 뷰애드만 달 정도의 수익은 아니라서 당분간 어정쩡한 모습의 화면을 유지해야 하는 불편함은 있지만 이점은 뷰애드가 발전하면 다양한 모양의 광고가 제공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0만원이 약간 넘는 금액입니다. 크다면 크고 적다면 적은 액수인데요. 생업이 있으면서 시간을 쪼개 글을 쓰고 저 정도의 용돈을 번다면 괜찮은 금액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자전거 여행가는데 보탤 생각입니다. 요즘 사무실을 그만두고 집에서 쉬면서 자전거 전국일주를 준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1위를 해서 160만원의 수익을 낸 블로거는 누구인지 참 궁금하네요. 1등만 아니더라도 20위권에 들어서 수익을 얻으면 전업블로거로 활동해도 될만한 수익인것 같습니다. 한국에서도 외국처럼 전업블로거로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다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1인미디어와 활성화와 새로운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지 않을까요.

뷰애드가 더욱 확대되어 다음 블로거에도 적용이 되고 금액과 규모도 커질 8월이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