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를 아름다운 미술작품으로 <에츠하임2.0 생명의벽,열린미술 프로젝트>

세상 이것저것에 대한 호기심 흑백테레비

·

2010. 5. 16. 23:46


똑같은 모양과 색의 건물들이 넘쳐나는 서울을 보면 답답할때가 많습니다. 대리석으로 치장된 인공 하천인 청계천을 보며 즐거워하는 모습들을 보며 회색과 인공에 너무나 익숙해져 있는것 아닌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자연을 이해지 못하고 인공에 익숙한 사람들이 4대강 같은 사업을 밀어부치고 있는것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이야기가 다른곳으로 흘렀는데 회색도시에 미술작품으로 거리를 아름답게 꾸미는 프로젝트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에츠하임 2.0>이라는 프로젝트입니다. 아트폴리 http://www.artpoli.com 는 미술 대중화, 작가들의 작품 홍보 및 대중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설립된 온라인 미술소셜네트워크 및 장터입니다.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고, 또한 구매까지 할 수 있습니다. 미술관을 아주 가끔 가긴 하지만 참 난해하기도 하고 값비싼(창작의 고통을 생각하면 전혀 그렇지 않지만) 가격에 놀라기도 합니다. 하지만 온라인으로 미술작품을 만나는 아트폴리는 보다 쉽게 작가와 대중이 소통할 수 있는 곳입니다.

메디슨 사옥 담장


에츠하임 2.0은 메디슨 http://www.medison.com/kor 이라는 의료기기 업체와 같이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강남에 있는 메디슨 사옥의 담장(위 사진) 미술작품으로 바꾸고 도시를 보다 예술적이고 아름답게 꾸미는 작업입니다. 밋밋하고 정감없는 담장이 어떻게 바뀔지 기대가 됩니다.

좋은 작품들은 블로그와 트위터 또는 미투데이등에 연동하여 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아트폴리에서는 작품을 감상하고 투표에 참여하면 1등에게는 아이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미술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일정
1.온라인 투표: 4월 26일 ~ 5월 25일 6월 1일
2.선정 작품 발표 및 상품 당첨자 발표 : 6월 1일 6월 4일

참여 방법
1.‘에츠하임 2.0 생명의 벽 – 열린 미술 프로젝트’ 투표 페이지로 들어간다.
2.아트폴리 사이트에 로그인을 한다.
(중복 투표 방지, 경품 당첨시 신분 확인 및 연락을 위해 회원 가입이 꼭 필요합니다~)
3.오른쪽에 있는 미술 작품들을 넘겨보며 마음에 드는 작품을 선택해 생명의 벽을 꾸민다.
4.매일 투표 페이지로 들어와 새로 추가된 작품을 감상하고 생명의 벽을 더 예쁘게 꾸며 본다.
5.지우고 싶은 작품은 삭제를 클릭하고 처음부터 다시 꾸미고 싶으면 전체삭제를 클릭한다.
6.매일매일 들어와서 새로운 작품을 감상하고 다양하게 벽의 모습을 바꿔본다.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위해 내가 만든 생명의 벽을 블로깅, 트윗, 미투도 해 주세요^^.)
7.내가 클릭한 작품이 뽑혔을지.. 혹시 상품에 당첨되었을지.. 작품 선정 발표일까지 기다린다.
상품(6월 2일 6월 4일 발표)


•1등 아이폰 3명 (상세내용은 http://www.medison.co.kr/mailform/mail2.asp 참조)
•2등 아트폴리 2만원 선물권 20명
•3등 행사기념 노트 (최고 인기 작품 25점이 포함된 아름다운 공책) 30명

 

1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