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회찬 진보신당 서울시장후보 '진보의 재탄생'

흑백테레비

·

2010. 3. 12. 08:30

노회찬 진보의 재탄생

노회찬 진보의 재탄생


노회찬 진보신당 대표, 이제는 서울시장 후보인 그가 얼마전 책을 냈습니다. <진보의 재탄생>이라는 책인데요. 이 책은 한국 사회에서 자신들의 분야에서 나름의 영역을 구축한 김어준,변영주,진중권,김정진,홍기빈,한윤형,홍세화,우석훈등이 노회찬과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눈 책입니다.

인간 노회찬의 몰랐던 면을 엿볼수도 있고, 우리 사회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가야 하는지에 대한 나름의 대답도 들을수도 있습니다. 선거철을 맞아 많은 정치인들이 자서전을 내고 출판기념회를 했습니다. 대부분 대필작가를 통해 출판되거나 이미 세상에 빛을 본 글들을 엮어서 낸 책들입니다. 게다가 재미도 없는 것이 사실이죠.

하지만 <진보의 재탄생>은 기존 정치인들의 선거운동을 위해 낸 자서전과는 다릅니다. 책의 내용도 탄탄하고 무엇보다 한군데서 보기 힘든 저자들이 노회찬과 대화를 나누는 형식을 통해 책 한권에서 다 볼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어쨌든 책도 많이 팔렸으면 좋겠고, 노회찬 대표도 서울시장에 출마했으니 의미있는 성과를 냈으면 좋겠네요. 그런데 책에서 재미있는 사진을 발견했습니다.!! 사진은 책이 나오자마자 찍어놨는데 그동안 바빠서 지금에야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책 안에 끼어있는 브로셔의 사진인데요. 노회찬 대표가 멋지게 나비 넥타이를 메고 소파에서 다리를 꼬고 신문을 보는 사진입니다. 유명한 사진작가 조선희씨가 찍었다고 하는데요. 노회찬 대표가 보는 신문이 거꾸로이네요. 컨셉으로 그렇게 찍은건지, 찍다보니 거꾸로 신문을 거꾸로 들고 찍은건지는 모르겠지만 재미있었습니다.

노회찬 대표, 화이팅입니다.!! ^^




<진보의 재탄생> 목차 보기 및 구매하기 클릭

진보의 재탄생 - 10점
노회찬 외 지음/꾸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