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하고 맛있는 족발집, 북아현동 <한상궁>

흑백테레비

·

2009. 9. 14. 12:19


일요일 특별한 일없이 집안에서 뒹굴다가 오후 늦게 친구와 셋이 술한잔하기로 했습니다. 셋이 만난 곳은 아현역 근처의 북아현 시장. 셋이 자주가는 족발집을 찾았습니다. 막걸리를 먹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족발로 유명한 장충동과 마포도 가보고 여러곳을 가보았지만 사실 맛은 있지만 위생에 대해선 걱정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아현역 근처엔 아현동쪽으로 포장마차 거리도 좋고, 아현시장 안쪽의 부침개집도 맛있습니다. 깔끔하고 현대화된 술집들보단 시골 할머니의 맛을 느낄수 있는 술집과 맛집들이 주로 있습니다. 아현동쪽보단 규모가 작아도 북아현동 시장에도 술집과 맛집이 많이 있습니다.

제가 간 곳은 북아현동의 족발집 <한상궁>입니다. 족발을 배달시켜 먹으면 맛은 좀 그래도 이것저것 같이 나오는 것이 많아서 좋습니다. 반면에 족발집에 가서 먹으면 고기도 따뜻하고 좋지만 족발만 나오고 해서 좀 아쉽죠. 하지만 이곳 한상궁은 족발도 깔끔하고 배달 족발처럼 이것저것 많이 나와서 좋습니다.

일단 족발 맛이 좋습니다. 쫀득한 족발을 마늘과 부추, 무김치를 얹어서 쌈싸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남자 셋이서 중짜리를 시켜서 먹었는데 배도 부르고 술안주로 딱입니다. 그냥 족발 말고 매운족발볶음도 자주 먹는 메뉴입니다. 서비스로 나오는 계란찜도 맛깔나구요.

깨끗하고 맛있는 족발집을 찾으신다면 북아현동의 한상궁을 추천합니다.


한상궁 족발

족발과 무김치 부추

막걸리

부침개와 야채

족발쌈

메뉴판


2호선 아현역 1번 출구로 나와서 추계예술대학쪽으로 5미터 정도 올라가다가 편의점을 바라보며 좌회전해서 골목길로 50미터 정도 올라가면 왼쪽에 있습니다. 분식집 건너편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