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전 대통령 영정차량 운전자 입건과 곽한구의 차량절도

흑백테레비

·

2009. 6. 17. 02:18

새벽이 잠이 오질 않아 인터넷을 방황하고 있었습니다. 이럴때 주로 하는 일이 네이버 뉴스를 검색하는 일이곤 합니다. 먼저 스포츠 뉴스에 나온 그날 프로야구 관련 소식들을 검색하고, 다음엔 각 언론사의 헤드라인 뉴스를 보는 일입니다. 다음과는 다르게 네이버는 다양한 종류의 언론사들의 기사를 쉽게 접할 수 있어서 애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의 실수인지는 몰라도 링크가 가끔 잘못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네이버 메인엔 분명 A라는 기사가 있어 클릭해보면 해당 언론사의 홈페이지에는 전혀 엉뚱한 기사 B가 있곤 합니다. 오늘도 이런 경우가 발생했습니다.

아래와 같이 네이버의 MBC 뉴스캐스트에 '노 전 대통령 영정차량 운전자 경찰 입건'이라는 기사가 보입니다.
요즘 시기적으로 민감한 사안이라 눈길이 가서 클릭을 했습니다.


클릭을 하니 MBC 홈페이지의 해당기사로 연결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사내용은 '개그맨 곽한구 차량 절도 혐의로 검거'라는 전혀 엉뚱한 기사가 나옵니다. 오늘 하루 개그맨 곽한구의 차량절도 소식이 인터넷을 달구긴 했습니다. 하지만 워낙 민감한 기사와 링크가 잘 못 되다보니 댓글 중에는 악의적인 것 아니냐는 댓글도 보입니다.



언론의 신뢰는 작은 것 하나에도 무너질 수 있습니다. 네이버와 MBC를 비롯해 각 언론사는 신경을 더 써야할 것 같네요. 그나저나 노 전 대통령의 시민영정차량 운전자까지 소환조사하고 입건한 경찰은 곽한구의 유행어처럼 참 독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