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맛집] 9호선 양천향교역 이조면옥, 함흥냉면과 갈비탕

흑백테레비

·

2012. 5. 22. 18:26

날씨가 슬슬 더워지고 있습니다. 더위를 피하는 방법중에 여러가지가 있겠습니다만 시원한 바람과 음식만큼 좋은게 없겠죠. 지난 주말 날도 따뜻하고, 오랜만에 냉면을 먹고 싶어서 집을 나섰습니다. 제가 사는 동네엔 이럴듯한 맛집이 없어서 택시를 타고 조금 나갔습니다. 아내가 주로 가던 냉면집이 맛이 있다고 하더군요. 가양동 양천향교역에 위치한 함흥냉면집 이조면옥입니다.

 

주말 저녁이어서 그런지 손님들이 대기번호를 받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냉면과 갈비탕을 파는 곳인데 주변에서는 꽤 유명한 집인가 봅니다.

 

 

약 10분정도를 기다린 후에 냉면과 만두를 주문했습니다. 저는 물냉면만 먹고, 아내는 늘 비빔냉면만 먹습니다.  

 

아내가 평양냉면을 잘 못먹습니다. 메밀이 몸에 맞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늘 함흥냉면을 하는 곳을 찾아다닙니다. 물론 저는 평양냉면도 좋아합니다. 살얼음이 있는 시원한 국물이 담백하니 좋았습니다. 계란반쪽과 오이채 그리고 수육 몇점이 전부이긴 하지만 쫄깃한 면발과 냉면 육수가 더위를 물리쳐 줬습니다.

 

 아내가 먹은 비빔냉면입니다. 매콤하니 맛있겠죠?

 

 

만두도 맛있긴 했는데 그냥 만두맛입니다. ㅎㅎ

 

냉면집인데 갈비탕도 많이 드시더군요. 냉면 먹는 손님 70%, 그리고 갈비탕 먹는 손님 30%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다음엔 갈비탕에 도전해봐야 겠습니다. 한우가 아니고 호주산이라서 좀 그렇긴 하지만... 

 

 

 

가격표입니다. 제가 간 다음날부터 약간의 가격인상이 있다고 하던데 얼마가 올랐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강서구에서 냉면을 찾는 분들이 계시다면 권해드립니다.

 

주소 서울 강서구 가양동 138-11

전화 02-3661-34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