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어플] A/S 불만제로를 위한 소비자신문고

흑백테레비

·

2011. 3. 22. 16:54

누구나 한번쯤은 소비자로써 불편을 겪기 마련입니다. 적지 않은 돈을 주고 구매를 헀는데 제 기능을 하지 못한다면 돈도 돈이지만 정신이나 육체적으로 고통스럽습니다. 요즘은 A/S가 잘되고 있긴 하지만 소비자들의 불만을 100% 해결해주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대기업도 A/S가 잘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름모를 업체들은 더합니다.

기존 오프라인 유통뿐만 아니라 온라인과 소셜커머스 같은 신종 유통망이 생기면서 소비자들의 불만과 불안은 더 커지고 있습니다. 이제 그런 소비자들의 피해신고를 스마트폰으로 제보하고 중재를 받을수 있는 어플을 소개합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에서 만든 어플인 [소비자신문고]입니다.


피해신고를 접수하고 중재를 받을수도 있고, 뉴스로 기사회되기도 합니다. 중재가 안되는 피해신고는 기사회를 통해서 업체를 압박할 수 있습니다.


어플을 통해 피해를 접수하면 절차를 거쳐서 중재를 받을수 있고, 기사로 보도될 수 있습니다.



피해신고를 할 것이 있다면 제보버튼을 눌러서 신고하면 됩니다. 사진 촬영을 하거나 앨범에서 불러와 첨부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처럼 불만 해결률 TOP 10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불만이 많다는 것은 잘팔리는 물건을 만드는 업체이기도 할 것입니다.


소비자신문고 어플에서는 피해신고 뿐만 아니라 주요뉴스와 토론광장을 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