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목표로 다이어트를 계획하신 분들 많으시죠? 저와 제 여자친구도 올해는 제발! 다이어트를 하자며 마음을 굳게 잡았지만 역시나 쉽지는 않습니다. 수많은 유혹들이 다이어트를 방해하고 있네요. 어찌됐건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목표로 삼고 유혹과 싸우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의 방법에도 참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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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에는 다이어트! 양배추 다이어트 효과와 식단표

대표적으로 원푸드 다이어트들이나 양을 줄이는 쉬운 방법을 선택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진정한 다이어트의 성공을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을 함께 해야 큰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유산소 운동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왜 많은 전문가들이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고 조언을 할까요?

단번에 큰 힘을 들이는 헬스 같은 근력운동보다는 걷기와 자전거 같은 유산소 운동이 다이어트에 더욱 효과가 있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다이어트의 가장 큰 관건은 아마도 체지방을 어떻게 줄이냐 입니다.

짧은 시간 안에 힘을 쏟아붓는 단거리 달리기 운동은 탄수화물을 소비하는 운동입니다. 사람의 몸에서 가장 빠르게 운동 에너지로 변화되는 것이 탄수화물이기 때문입니다. 반면, 마라톤처럼 긴 시간동안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운동은 단백질을 소비하는 운동입니다. 이봉주 선수를 보면 나이에 비해 얼굴에 주름이 많은 이유도 그 때문입니다.

걷기운동이나 달리기,자전거타기 등의 유산소 운동의 경우 운동시작후 가볍게 땀을 흘리는 30분 정도 후 부터 체지방을 서서히 태우기 시작 합니다


유산소 운동 방법과 특징은 무엇이 있을까요?

1.꾸준한 운동을 하자!
걷기운동이나 자전거 타기등의 운동은 저강도의 운동이므로 힘이들지 않고 중요한것은 꾸준히 날마다 30분이상 운동을 해주어야 합니다

2.다이어트 첫걸음은 소식!
고강도의 운동은 배가 고파지고 식욕이 돋구어지게 되지만 저강도의 운동은 오히려 소식을 할 수 있게 식욕이 작아집니다

3.요요현상을 줄이는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은 매일 오랜시간 꾸준히 지속하기 좋은 운동이며 생활속에서 실천가능한 운동이므로 의지력만 있다면 요요현상이 거의 없는 좋은 운동방법입니다

4.체지방연소으로 다이어트 효과 높이기
유산소운동은 근본적으로 체지방을 연소시키므로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방법이며 적당히 근육을 생성시키는 근력운동을 병행 함으로써 신진대사를 높여주어 살이찌지 않는 체질로 만들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 종류와 운동방법엔 빠르게 걷기, 달리기, 조깅, 수영, 자전거타기등이 있습니다. 일상생활속에서도 가까운 거리는 걷거나 자전거를 타고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습관을 조금 바꾸면 건강해질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의 효과를 가장 좋게 하기 위해서는 최대운동 능력의 60~80 정도의 힘으로 운동하도록 하고 일반적으로 일주일에 5회 정도의 유산소 운동을 하도록 실시 하도록 해줍니다. 또한 운동시작후 20분 정도 경과후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므로 최소1회 30분~1시간 정도의 운동은 실시 하는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선 유산소 운동과 더불어 자신에게 알맞는 식이요법을 병행 해주셔야 다이어트에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한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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