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산성 서문 서울야경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그곳에 가면

남한산성 서문 서울야경

​ 지인들과 남한산성에 서울 야경을 보러 다녀왔습니다. 매번 가봐야지 가봐야지 했는데, 지방에 갔다가 올라오는 길에 다녀왔습니다. 남한산성 어디로 가야 서울 야경을 잘 볼 수 있을까. 주차는 어디에 해야 하나 고민되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검색을 해봤는데, 남한산성 서문이 야경 포인트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네비에 주소를 '국청사'로 찍고 출발했습니다. 성남시로 접어들어 좁고 구불구불한 산길을 오르자 로타리가 나왔습니다. 로타리에서 네비를 따라 다시 더 험한 산길을 올라가다보니 공터가 나와 차를 세우고 어두운 산길을 아이폰 후레쉬를 켜고 걸었습니다. 공터에서 5분 정도 올라가자 아주 작은 절 '국청사'가 나왔는데요. 이 절의 마당을 오른쪽으로 가로질러 조금만 더 올라가면 ..

2014.12.14 게시됨

[방화동/송정역 맛집] 도일처, 소룡포가 맛있는 중국집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그곳에 가면

[방화동/송정역 맛집] 도일처, 소룡포가 맛있는 중국집

비오는날 저녁. 집에 딱히 먹을것도 없고 중국음식이 땡기기도 해서 중화요리를 먹기로 했다. 처음엔 배달을 시켜먹을라고 했는데 중국요리 배달이 맛도 그렇고 위생도 좀 꺼림직해서 방화동 근처의 중국요리 맛집을 찾아가기로 했다. 그래서 생각난 곳이 원차우와 도일처인데, 원차우보다는 전통이 있는 도일처로 가기로 결정. 일요일 저녁에 갔는데 자리가 만석이었다. 출입구쪽에 겨우 자리가 나서 소룡포와 짬뽕, 그리고 짜장면을 주문했다. 원래는 탕수육을 시킬려고 했으나 도일처는 소룡포가 맛있던 기억이 나서 탕수육을 포기하고 소룡포를 주문했다. 지인이 양장피가 맛있다고 제보를 해서 다음에는 양장피와 부추만두를 먹어봐야 겠다. 도일처에 가면 마치 내가 중국의 어느 도시의 현지 음식점에 온 느낌이 든다. 종업원들끼리 중국어로..

2014.12.01 게시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