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기 새누리당 김해시장 후보의 열린우리당 마산 출마 시절 선거홍보물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비판적 시선

이만기 새누리당 김해시장 후보의 열린우리당 마산 출마 시절 선거홍보물

천하장사 이만기씨가 방송에 이어 정치를 하겠다고 해서 이슈가 되었습니다. 천하장사, 방송인, 교수로서 이름을 높이고 있는데 갑자기 김해시장에 도전한다고 해서 많은 분들이 고개를 갸우뚱한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만기씨가 정치에 도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2004년 총선에서 김해가 아닌 마산에서 새누리당이 아닌 열린우리당 후보로 출마했었습니다. 지역도 당도 다르게 출마했던 분이 이번엔 정반대의 이념을 가진 정당 소속으로 출마하겠다고 하니 생뚱맞다는 생각도 드는게 사실입니다. 새누리당으로 김해시장에 도전하는 분들이 한두명이 아니라고 하는데 경선을 통과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사실 연예인이나 운동선수 출신들이 정치에 도전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렇지만 결과가 좋지 않은 경우가 많았습니다. ..

2014.03.24 게시됨

뮤지컬 위키드, 샤롯데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책과 영화관

뮤지컬 위키드, 샤롯데

화제의 뮤지컬 위키드를 관람하고 왔다. 바쁘다는 핑계로 오랜만에 뮤지컬을 본것 같다. 물론 요즘도 바쁘기는(특히 아내가) 하지만 후배가 고맙게도 표를 구해줘서 좋은 시간을 보내고 올 수 있었다. 잠실 샤롯데는 처음 가보았는데 특별한 것은 모르겠고 주말에 여유있게 가면 주변에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으니 데이트코스로 좋을것 같다. 내가 관람한 공연은 마녀 엘파바 역에 옥주현, 글린다 역에 정선아, 피에로 역에 조상웅, 오즈의 마법사 역에 남경주가 출연했다. 주인공들은 더블 캐스팅인데 좋은 선택(?)이었던것 같다. 개인적으로 아이돌을 비롯한 연예인들이 인기를 이용해 뮤지컬 주연으로 공연하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다른 엘파바의 공연은 보지 못해서 잘 모르겠지만 옥주현의 연기와 노래는 여타의 연예인들보다는 ..

2014.03.19 게시됨

조봉암 평전, 이승만이 아니라 조봉암이 당선되었다면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책과 영화관

조봉암 평전, 이승만이 아니라 조봉암이 당선되었다면

현재 대한민국 진보정치는 '겨울왕국'이다. 권영길 대선후보의 참신함도 민주노동당의 역동성은 사라진지 오래이다. 진보정당끼리도 수없이 분열되어 안그래도 적은 세력들이 갈기갈기 찢어진지 오래이다. 민주당의 일부 세력이 대체하고는 있지만 민주당의 틀안에서 진보정치를 하는 것은 분명 한계가 있다. 물론 아직 일부정당이 진보정치를 추구하고 있지만 수적열세와 시대에 뒤떨어진 사상으로 국민들에게 외면받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대한민국의 현실은 진보정치를 필요로 하고 있다. 집권세력이 몇번 바뀌고, 저마다 서민들을 위한 정당이라고 하지만 서민의 삶은 크게 나아지지 않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2014년에도 노동탄압은 계속되고 있고, 헌법에 보장된 파업의 권리도 공권력에 의해 짓밟히고 있다. 격차가 더욱 벌어지고 ..

2014.03.09 게시됨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 시사회 후기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책과 영화관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 시사회 후기

중학교때였다. 수업시간에 선생님이 왜 그 이야기를 꺼냈는지는 정확하게 기억나지 않는다. 선생님은 본인의 어머니가 암 말기 환자인데 더 이상의 치료는 힘들다고 했다. 때문에 고통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해서 불법인줄 알지만 양귀비를 재배해서 복용하게 했다는 것이다. 양귀비는 마약인 아편의 재료이다. 자식의 입장에서 고통스러워 하는 부모님께 해드릴수 있는건 불법이라도 그것이 최선이었다는 생각이 든다. 우리 주변에 민간요법이나 침뜸등으로 치료행위를 하는 분들이 있다. 현대 의학이 못고치는 병들을 고치기도 하지만 심각한 부작용을 가져오기도 한다. 전통의 치료방법이라고 해도 맹신하면 안될 것이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각종 규제를 만들고 자격증 제도를 시행한다.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 자격이 있는 의료인만 치료행위를..

2014.03.07 게시됨

[무료 배경화면/바탕화면 고화질 이미지] interfacelif 다운로드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유용한 정보

[무료 배경화면/바탕화면 고화질 이미지] interfacelif 다운로드

[무료 배경화면/바탕화면 고화질 이미지] interfacelif 다운로드 무료로 컴퓨터 배경화면/바탕화면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립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http://interfacelift.com/ 입니다. 무료로 배경화면/바탕화면을 다운받을 수 있는 곳은 많지만 양과 질을 모두 보증해주는 곳은 드물다고 생각됩니다. 그런점에서 interfacelift는 아주 훌륭한 사이트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엔 상단에는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고, 하단에서는 해당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interfacelif 에서는 컴퓨터 바탕화면/배경화면 뿐만 아니라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의 배경화면/바탕화면도 다운받을 수 있고, 2개의..

2014.03.05 게시됨

아메리칸 허슬 그리고 대한민국 공권력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책과 영화관

아메리칸 허슬 그리고 대한민국 공권력

배트맨의 크리스찬 베일이 아메리칸 허슬의 사기꾼으로 돌아왔다. 잘생긴 얼굴은 어디로 사라지고, 둥글한 얼굴과 덥수룩한 털, 그리고 불룩한 배를 보여준다. 아내가 배트맨에 나온 배우라고 했지만 배트맨과 전혀 매치가 안되는 얼굴과 몸이었다. 그만큼 아메리칸 허슬의 사기꾼 모습으로 완벽한 변신을 했다는 증거일 것이다. 배트맨과 배나온 사기꾼은 극과 극의 캐릭터이지만 둘다 너무나 잘 어울린다. 영화를 본 후기를 말하자면 결과적으론 우리날에서는 큰 인기를 얻기 힘들겠다는 생각이다. 물론 개인적으로는 재미있게 보았지만 미국식의 유머와 미국의 70년대 사회적 배경이 우리나라에서 대중적으로 통하기엔 쉽지 않을 것 같다. 출연 캐릭터 모두 정상적이기보다는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상대를 어떻게 하면 이용해 먹을까만 고민하는..

2014.03.02 게시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