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영화관

그린레프트, 세계의 녹색 정치

지난 후쿠시마 원전사고는 전세계인들에게 원전이 얼마나 위험한 것인가를 알려주었다. 후쿠시마 원전사고를 계기로 독일은 가동중인 원전을 모두 폐기하고, 대체 에너지를 쓰기로 결정했다. 또한 많은 나라에서도 원자력발전을 원점에서 재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그후 후쿠시마 원전사고는 우리들의 기억속에서 빠르게 잊혀졌다. 그러나 아직도 후쿠시마에서는 방사능에 오염된 물이 계속해서 바다로 흘러들어가고 있다. 현재는 모르지만 수십년 수백년이 지나 바다를 어떻게 오염시킬지, 그리고 그 바다에서 난 해산물을 먹은 인간은 어떤 피해를 입을지 아무도 모를일이다. 인간의 잘못된 선택이 가져온 재앙이다. 연이은 무더위로 전력 비상사태라고 한다. 공공기관에서는 전등을 끄고 냉방장치도 켜지 않고 있다. 정부의 잘못을..

2013.08.16 게시됨

설국열차, 달리는 열차를 멈춰라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책과 영화관

설국열차, 달리는 열차를 멈춰라

요즘 날씨가 참 무덥습니다. 일부 지역은 거의 40도에 육박하기도 했다는데 대한민국이 마치 중동 사막 같네요. 이런날은 시원한 영화관에서 영화 한편 보는게 제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저와 아내는 극장으로 향했는데요. 이름만 들어도 시원한 '설국열차'를 보고 왔습니다. 설국열차는 개봉하기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영화입니다. 지구 온난화의 여파로 멸망의 위기에 처한 세계각국은 특단의 대책을 실행하게 됩니다. 인공적으로 지구의 온도를 낮추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 부작용으로 인해 지구에는 빙하기가 찾아오게 됩니다. 빙하기로 인해 지구의 모든 생명은 멸종하게 되고, 끈임없이 달리는 설국열차에는 소수의 인원만이 탑승해 살아남게 됩니다. 달리는 설국열차에는 현실 세계의 축소판입니다. 열차 앞쪽에는 모든것이 갖..

2013.08.11 게시됨

백순대 볶음이 맛있는 신림역 순대타운 순창집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그곳에 가면

백순대 볶음이 맛있는 신림역 순대타운 순창집

휴가를 맞이해 오랜만에 신림역에 있는 순대타운을 찾아갔다. 우리 일행은 순대타운에 갈때마다 찾는 가게가 있다. 순대타운 건물 3층에 있는 순창집이다. 이곳은 재미나게 각 가게마다 지명이 적혀 있다. 순창집은 우연히 찾아간 곳인데 갈때마다 나를 기억해 주신다. 사장님의 기억은 대단하셔서 내 얼굴을 보고 가게를 찾은 몇번째 손님인지 그리고 언제 마지막으로 찾아왔는지 바로 알아보신다. 음식의 맛도 맛이지만 그런 노력이 다른 가게가 텅텅 빌때도 만석을 유지하는 비결이 아닐까 생각된다. 우리는 백순대 볶음을 시켜먹고 밥을 볶아먹고 나왔다. 계산하고 나올때까지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너무 좋다.

2013.08.06 게시됨

[남춘천역 맛집] 남춘천 닭갈비와 막국수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그곳에 가면

[남춘천역 맛집] 남춘천 닭갈비와 막국수

천안하면 호두과자가 떠오르듯이 춘천하면 닭갈비와 막국수가 생각납니다. 춘천은 약 10년전 102보충대에 입대하는 친구를 배웅하러 전날 왔었습니다. 입대 전날 102보충대 근처에서 닭갈비와 막국수를 먹었던 것이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춘천 근처에 간 김에 닭갈비와 막국수를 먹으러 갔습니다. 춘천에 넘쳐나는 음식점이 닭갈비와 막국수인데요. 어디로 가야할지 몰라 한참을 고민하다가 인터넷을 참고해서 찾아간 곳은 남춘천역 앞에 있는 '남춘천 닭갈비'입니다. 인터넷만 보고가면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와 다른 모습과 감탄사가 즐비한 맛이 느껴지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달리 참고할 것이 없어서 일단 찾아갔습니다. 도착한 남춘천역 앞에는 닭갈비와 막국수 집들이 참 많았습니다. 점심을 얼마남기지 않고 도착했..

2013.08.06 게시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