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영화] 이클립스 리뷰, '여자 관객들은 환호했지만...'

흑백테레비

·

2010. 7. 10. 09:30

트와일라잇 시리즈의 마지막 이야기 '이클립스'가 개봉을 했습니다. 오늘 공항 CGV로 이클립스를 보러 갔는데 빈자리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였습니다. 그만큼 '이클립스'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관심과 기대를 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뱀파이어와 인간의 사랑을 다룬 트와일라잇은 1편이 가장 재미있었다는 평이 많습니다. 2편은 약간 실망스러웠습니다. 여러 이유가 있었지만 가장 큰 이유는 3편을 위한 예고편을 보는 느낌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2편에서는 늑대인간 제이콥의 훌륭한 몸매를 감상할수 있었습니다.

3편인 '이클립스'는 트와일라잇의 결정판입니다. 이클립스에는 주인공뿐만 아니라 주변 인물로 등장하는 뱀파이어들의 이야기도 엿볼수 있습니다. 왜 뱀파이어가 되었는지 사연을 들려줍니다. 하지만 이야기가 너무 빠르게 진행되어서 다소 황당하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었습니다. 2편인 '뉴문'은 '이클립스'의 예고편이었다면 이클립스에서는 뭔가 결말을 보여줘야 하는데 예능프로에서 분량 짜내는것처럼 주변인물들의 이야기도 많고 다소 지루한 면도 없지 않았습니다.

이클립스 포스터


원작인 소설을 보지 않아서 원작의 스토리는 알수 없지만 이클립스에 나오는 벨라의 행보는 머리를 갸우뚱하게 만들더군요. 늑대인간 제이콥과 뱀파어이인 에드워드 사이에서 줄타기를 하는 벨라의 이야기는 엉뚱한 웃음만을 주었습니다. 사랑에 대한 복잡한 감정일수도 있겠지만 결혼을 약속했으면서도 제이콥에게 키스를 요구하는 벨라를 보며 왠지 막장 일일드라마를 보는 느낌이었습니다.

영화를 같이 본 여자친구가 이클립스의 결말이 주는 교훈은 '일처다부제' 또는 '다다익선'이라고 하더군요. 에드워드와 제이콥 사이에서 위험한 줄타기를 하는 벨라를 보면서 좀 짜증이 나기도 했는데 그것이 영화를 지루하게 만드는 이유이기도 했던것 같습니다. 빨리 이야기를 전개시키지 않고 이리 끌고 저리 끄는 것처럼 비춰졌습니다.

어느분들은 이클립스를 가르켜 '하이틴 블록버스터'라고도 합니다. 주인공들이 청소년이고 애틋한 사랑이야기가 젊은 여성관객들에게 어필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에드워드와 벨라의 러브신이나 제이콥의 멋진 복근이 보일때마다 여성관객들의 비명이 극장을 잔뜩 메우는 것을 보니 남성인 제가 지루하게 느끼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극장에 들어서니 여성관객들이 8할이 넘었고, 교복을 입고 온 여학생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늑대인간과 뱀파이어의 액션은 멋지지만 분량이 너무 작고, 벨라를 위협하는 빅토리아는 너무나 쉽게 죽어버립니다. 때문에 액션을 기대하고 이클립스를 본다면 실망할 확률이 높습니다. 여자친구에게 이끌려 이클립스를 보시러 간다면 너무 기대안하시는게 정신 건강에 좋을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