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여행]충북 제천 의림지 빙어낚시

흑백테레비

·

2010. 1. 11. 12:07

전국에 눈도 많이 내리고 한파로 인해 모든것이 꽁꽁 얼어버린 기분입니다. 그렇다고 방안에만 있을수 없어서 충북 제천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충북 제천은 많은 산과 약초, 그리고 청풍호반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그중에서 청풍호반 충주호를 떠올리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하지만 제천엔 의림지라는 더 멋진 호수가 있습니다.

의림지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저수지 중에 하나로 신라 진흥왕때 세운 저수지입니다. 많은 세월동안 보수공사로 지금의 의림지 모습이 되었다고 합니다. 의림지는 경치가 좋아 일년 내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주말에 제천에 내려간 김에 의림지를 다녀왔는데 호수가 꽁꽁 얼어서 하얗게 변했더군요.

호수 중앙까지 꽁꽁 얼어서 많은 사람들이 빙어(공어)낚시를 하고 있고 썰매를 타고 있었습니다. 얼은 호수엔 처음 가보는 것이라 조금은 설레였는데 얼음이 정말 두껍게 꽁꽁 얼었더군요. 주말을 맞아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강태공이 되어 빙어 낚시를 하고 있었습니다. 추위를 잊고 낚시대를 얼음 구멍속에 넣고 빙어를 기다리는 모습이 다들 진지해보이고 즐거워 보였습니다. 예로부터 의림지는 빙어로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낚싯대는 두개에 미끼 포함해서 만원에 팔고 있었습니다. 의림지에선 빙어 낚시뿐만 아니라 썰매를 타는 가족들의 모습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대여해주는 썰매를 가지고 서로 끌어주고 넘어지는 모습이 즐거워 보이더군요. 제일 신난건 아이들 같습니다. 얼은 호수에 처음 들어갈때는 설레이고 무서웠는데 어느정도 돌아다니다보니 색다른 재미가 있었습니다. 이럴때 아니면 언제 걸어서 의림지 호수 중앙까지 가볼 수 있나 하는 생각을 하니 쉽게 밖으로 나가고 싶지 않더군요.

겨울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의림지를 추천해드립니다. 강원도를 가는 길목에 있고 기차와 고속도로등 교통도 좋고 제천에서 겨울의 재미를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2009/12/24 - [그곳에 가면] - [제천맛집] 육값잔치, 매콤한 등갈비와 푸짐한 부침개


의림지

의림지

빙어낚시

빙어낚시

의림지의 빙어

의림지의 빙어

꽁꽁 얼어버린 의림지

꽁꽁 얼어버린 의림지

빙어 또는 공어

빙어 또는 공어

의림지에서 썰매타는 가족

의림지에서 썰매타는 가족

의림지 중앙의 섬

의림지 중앙의 섬

하얗게 변한 의림지

하얗게 변한 의림지

의림지 안내판

의림지 안내판

의림지 우륵정

의림지 우륵정

의림지 우륵정 안내

의림지 우륵정 안내